태화스토리

태화복지재단과 함께하는 태화인들의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인사동 상인들의 작은 동전이 만든 연탄이야기!

2016.02.01
조회수 1,288

‘ 연탄은 사랑을 싣고

 

 

태화복지재단 연탄 봉사활동 사진

 

 


태화복지재단 동전 모금함   태화복지재단 모금

 

태화복지재단에서는 가족, 연인들의 데이트코스이자 외국인들의 관광명소인 인사동 상인들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사는 삶의 의미를 알리고자 60여 개의 상점들을 선정하여 2015년 7월부터 저금통을 배포하였습니다, 그리고 6개월의 모금기간을 거쳐 2015년 12월 저금통을 회수하였고, 나눔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저소득가정 지원을 위해 연탄을 구입하였습니다.

 

태화복지재단 연탄 봉사활동 사진
 

2016년 1월 30일(토). 인사동 상인들이 모은 저금통 동전들로 구매한 연탄 783장을 저소득가정 3가구에게 전달하기 위해 태화복지재단 정동환 홍보대사와, 은평종합사회복지관 대학생 사회봉사단 ‘에볼루션’ 단원 18명이 함께 모였습니다.


태화복지재단 연탄 봉사활동 사진  %uD06C%uAE30%uBCC0%uD658_%uC81C%uBAA9%20%uC5C6%uC74C-4.jpg

 

가파른 언덕, 좁은 골목길 사이사이 허름한 집들이 자리 잡은 수색동. 홍보대사와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은 추운 날씨 속 온정의 마음을 담아 연탄 한 장, 한 장을 정성스레 배달하였습니다.

 

태화복지재단 연탄 봉사활동 사진

 

연탄 한 장의 무게 3.65kg. 3장만 들어도 10kg가 넘는 무거운 연탄을 들고 가파른 언덕을 오르면 숨이 턱까지 차오르면서도, 자신들이 배달한 연탄을 통해 어르신들이 따뜻한 밤을 보내실 수 있다는 생각에 마음만큼은 가벼운 봉사단원들입니다.

 

연탄을 받으신 할머니께서는 연신 “추운 날씨 속에서 고생이 많아요. 올 겨울 너무 추워서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와줘서 도와주니 정말 고맙습니다.”라고 고마움을 표현하였습니다.

 

태화복지재단 연탄 봉사활동 사진

 

태화복지재단 연탄 봉사활동 사진

 

태화복지재단 연탄 봉사활동 사진

 

정동환 홍보대사는 “새해를 맞이하여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고, 연탄배달을 통해 따뜻한 온정을 전할 수 있어 참 보람되고 즐겁습니다.”라며 얼굴에 미소를 머금으셨고, 대학생 사회봉사단 ‘에볼루션’ 봉사단원은 “우리가 배달한 연탄을 통해 어르신들이 따뜻한 밤을 보내실 수 있다는 생각에 마음이 뿌듯합니다.”라며 행복한 웃음을 지었습니다.


마음마저 얼어붙게 하는 추운 겨울, 우리 이웃들에게 희망의 온정을 전할 수 있게 해주신 인사동 상인분들과, 대학생 사회봉사단 ‘에볼루션’ 단원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된 온정의 손길을 이어갈 수 있도록 태화복지재단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행복하세요!

 

태화복지재단 연탄 봉사활동 사진

 

* 태화복지재단 은평종합사회복지관의 ‘에볼루션’은 2009년 처음 조직되어 8년간 독거어르신 정서서비스 지원, 지역사회 벽화봉사, 환경 캠페인, 주거환경개선(도배, 청소)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는 대학생 사회봉사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