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스토리

태화복지재단과 함께하는 태화인들의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정동환홍보대사와 함께하는 태화복지재단 나눔이야기

2015.03.21
조회수 468

정동환홍보대사와 함께하는
태화복지재단 나눔이야기

 

태화복지재단 정동환 홍보대사와 ‘포이보스’ 연예인 골프단의 은평종합사회복지관 방문


태화복지재단 정동환 홍보대사와 ‘포이보스’ 연예인 골프단이 태화복지재단 사업기관인 은평종합사회복지관에 방문하여 무료급식 지원 및 독거어르신 이사를 돕고, 쌀 50포대와 침대•살균소독기•주방기기를 후원하였습니다.
 

"처음해보는 채소손질이에요"
 

급식 배달 중인 정동환 홍보대사님
채소 손질 중인 연예인들
열심히 배식 중인 연예인들


매일 120여명의 저소득 어르신에게 무료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은평종합사회복지관.
오늘은 연예인들이 채소도 손질하고 음식을 만들어 어르신들께 식사대접을 했습니다.

TV에서만 보던 연예인들이 전해주는 식사대접에 추운 겨울 얼어붙은 어르신들의 마음이 따듯하게 녹아든 시간이었습니다.

골프단 회원 중 한명은 “태어나 처음으로 채소를 손질해본다.”며 처음 해 본 음식으로 유익한 일을 할 수 있어 기쁘다는 말을 전해왔습니다.


"어르신의 따듯한 보금자리를 만들어드려요"
 

어르신의 이삿짐 옮기기
새로운 보금자리인 침대 만들어 드리기


또 다른 봉사팀은 독거어르신의 이사를 돕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열악한 지하 단칸방에서 살고 계신 어르신의 쌓여있던 설거지와 쓰레기를 정리하고, 이삿짐을 옮기며, 화장실 청소와 바닥 청소까지 땀 흘리며 봉사활동을 한 결과, 안락하고 따듯한 보금자리를 만들어 드릴 수 있었습니다.

또한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이 편안히 주무실 수 있도록 포근한 침대를 선물해드려 어르신의 얼굴에 밝은 미소가 떠나지 않았습니다.

 

"홍보대사의 마음이 담긴 선물"
 

태화복지재단 정동환 홍보대사와 ‘포이보스’ 연예인 골프단이 준비한 후원 물품
살균소독기
침대
주방기기


이번 봉사활동과 후원품은 정동환 홍보대사가 단장으로 활동하는 ‘포이보스’ 연예인 골프단의 지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태화복지재단의 귀한 사업을 주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고,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때 적극 함께하고 싶다.”고 말씀하셨던 정동환홍보대사의 나눔발걸음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포이보스’ 연예인 골프단 단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