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스토리

태화복지재단과 함께하는 태화인들의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어린이 모두가 주인공이 되던 날!

2013.06.28
조회수 584

어린이 모두가 주인공이 되던 날!!

- 캄보디아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 국제 아동의 날 기념 학교 대항 Smart‧Sport Contest 개최 -


이 세상 모든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날!

국제 아동의 날인 지난 6월 1일, 캄보디아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에서는 바탐벙 지역 내 초등학교의 학생들과 함께 국제 아동의 날 기념 학교 대항 Smart‧Sport Contest를 개최하였습니다.
 

손꼽아 기다리는 어린이들!

대회를 개최하기 전, 6개의 초등학교(Chrey Kong, Phare Ponleu Silpak, Potivong, Romchek 3, Tuol Taek and O-Takam 1 Primary School)를 선정하고, 교사들과 사전 미팅을 통해 대회의 취지, 프로그램 순서와 내용을 설명하며 함께 행사를 만들어나갔습니다. 행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방과 후에도 남아서 연습하며 대회 날을 손꼽아 기다렸습니다.

학교별로 16명의 학생을 선정하여 총 100여 명의 학생과 함께 대회를 시작하였습니다. 어린이의 밝고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본 대회는 도전 골든벨과 비슷한 형식의 ‘Smart Contest’와 체육 활동의 일환인 ‘Sport Contest’ 순서로 구성되었습니다.
 

이겨라! 이겨라!

‘Smart Contest’는 각 학교의 학생들이 2명씩 팀을 이뤄 국어, 산수, 일반상식과 관련된 문제의 정답을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후 센터 마당에서 열린 ‘Sport Contest’에서는 2인 3각 달리기와 빨대로 고무밴드 옮기기 게임이 진행되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학생들은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서로를 응원하며 모두가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Smart Contest 2인 3각 달리기
빨대로 고무밴드 옮기기 Sport Contest


어린이 모두가 주인공이었던 하루!

경연대회가 끝난 후 시상식을 갖고, 수상을 한 학생들과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 모두 학용품을 선물 받으며 국제 아동의 날의 주인공이 되어 행복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경연대회 시상식 후, 단체 사진 1
경연대회 시상식 후, 단체 사진 2


경연대회는 캄보디아의 지역신문과 방송을 통해서도 대회소식이 보도되며 지역사회의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바탐벙 교육부 부국장님은 ’내년 행사에는 더 많은 초등학교가 참여하길 바란다.’며 내년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었고, Romchek 3 초등학교의 교장 선생님은 ‘내년에도 이 행사가 다시 열리기를 희망하며 꼭 참여하고 싶다.’는 당부의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캄보디아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 유세희 센터장은 ‘우기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행사 당일에는 비도 내리지 않고, 강한 햇빛도 구름에 가려 좋은 날씨 중에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참여해주신 각 학교의 학생들과 휴일임에도 적극적으로 봉사해주신 학교와 교육부, 경찰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세계 아동의 날을 맞아 진행된 캄보디아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 국제 아동의 날 기념 학교 대항 Smart‧Sport Contest!

참여 어린이들의 환한 미소를 보며 직원들은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의 수고는 말끔히 잊고, 더욱 큰 기쁨과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캄보디아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는 어린이 모두가 사회의 진정한 주인공이 되는 날까지 이들을 위한 전문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