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태화복지재단에서 알려드립니다.

태화복지재단 사업기관 지원사업 섬김과 나눔 중간보고회 및 실무자 역량강화 훈련 실시

2013.09.02
조회수 720

태화복지재단 사업기관 지원사업 『섬김과 나눔
중간보고회 및 실무자 역량강화 훈련 실시


태화복지재단 사회복지연구소는 지난 8월 29일(목)부터 30일(금)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태화복지재단 사업기관 지원사업 섬김과 나눔 사업 중간보고회 및 실무자 역량강화 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섬김과 나눔 사업은 2013년부터 새롭게 진행하고 있는 태화복지재단 사업기관 지원사업으로 ‘기독교사회복지실천’이라는 공통주제로 5개 사업기관이 법인의 지원을 받아 3년간 사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섬김과 나눔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5개 사업기관(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인천기독교사회복지관, 대전기독교사회복지관, 부산기독교사회복지관, 송정권노인복지관)의 10여 명의 담당 실무자들이 함께 모여 1차년도 사업 중간보고 및 자문위원들의 자문을 받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실무자 역량강화 훈련으로 ‘교회사회복지실천의 개념’이라는 제목으로 이준우 교수(강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강의를 듣고, 사업 담당 실무자들의 소진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 북촌한옥마을 전통 체험을 통한 힐링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태화복지재단은 기독교 사회복지법인으로서 섬김과 나눔 사업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기독교사회복지실천’ 나아가 ‘교회사회복지실천’에 선도적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법인과 사업기관이 함께 관련 연구 및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섬김과 나눔의 정신으로 하나님의 큰 평화를 실현하는 태화복지재단의 새로운 기독교사회복지실천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역량강화 훈련 사진 4장
좌 : 북촌한옥마을에 방문한 사업담당 실무자들, 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