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소식

태화복지재단 해외복지센터의 소식을 전달 전달합니다.

[캄보디아] 2013년 직원 리트릿

2013.09.27
조회수 1,031

캄보디아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에서는 2013년 9월 19일 부터 2박 3일 동안 Sihanoukville(시하눅빌) 지역에서 ‘직원 리트릿’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리트릿은 ‘WE ARE PEACE MAKER’라는 주제로 모든 직원들이 참여하여, 부서별 프로그램에 대한 점검 및 사기진작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3년 캄보디아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 9월 소식-1 “We are Peace MAKER” 2013년 직원 리트릿 캄보디아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에서는 2013년 9월 19일부터 2박 3일동안 Siha-noukville(시하눅빌)지역에서 ‘직원 리트릿’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리트릿은 ‘WE ARE PEACE MAKER’라는 주제로 모든 직원들이 참여하여, 부서별 프로그램에 대한 점검 및 사기진작의 시간을 가졌습니다.함께 사업을 고민하는 시간 SWOT를 공유하고 있는 행정팀 직원들 각 부서별로 SWOT(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and Threat)을 분석하고 공유했습니다. 팀 안에서 서로의 업무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협동의 힘! 스파게티 탑 쌓기 스파게티 탑을 완성한 팀 첫 번째 공동체 프로그램은 마시멜로 게임으로, 40분내에 스파게티 면, 마시멜로, 테이프 등을 이용하여 가장 높은 탑을 유지하는 팀이 이기는 게임이었습니다. 높은 단합으로 튼튼한 탑을 완성한 팀도 있었고 마지막에 마시멜로 를 꽂는 순간 탑이 무너져 제대로 완성하지 못한 팀도 있었지만, 과정을 통해 협동성과 창조성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Great Peace Cambodia 미션 완수! 두 번째 공동체 프로그램을 진행중인 직원들 두 번째 공동체 프로그램은 팀 별로 바닷가에서 총 다섯 개의 미션을 먼저 완수하는 게임이었습니다. 단체 줄넘기, 페트병에 물 채우기, 인간피라미드 쌓기 등 현지직원들이 처음 접하는 게임이라 낯설긴 했지만 열심히 참여하며 즐기는 모습을 보였습니다.장거리 이동에도 불구하고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서로 한 층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리트릿을 통해 하나된 직원들의 하모니가 지역사회에 잘 퍼져나갈 수 있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