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소식

태화복지재단 해외복지센터의 소식을 전달 전달합니다.

[캄보디아] 태화복지재단 캄보디아지부 현지직원 사회복지 연수

2013.04.22
조회수 1,338

2013년 4월 1일부터 12일까지 캄보디아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에서 이웃을 위해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Mr. Chan Ratha(짠라타), Mr. Yan Sokhorn(얀쏙혼), Mr. Meng Vorntha(맹본타)가 '태화복지재단 캄보디아지부 현지직원 사회복지 연수'에 참여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Mr.Chan은 가족복지 팀 코디네이터(Coordinator)로 아동, 청소년, 가족을 위한 가족복지사업을 담당하고 있고, Mr. Yan과 Mr. Meng은 지역복지 팀 코디네이터(Coordinator)와 오피서(Officer)로 지역사회 보호와 조직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번 연수는 사례관리와 주민조직화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환영식 단체사진

[환영식 단체사진]

환영예배

[환영예배]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 사업소개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 사업소개]


태화의 자부심을 갖다

재단에서 준비한 재단과 역사소개와, 태화비전 2015, 사회복지 실천의 가치와 윤리를 배우며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세와 마음가짐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태화복지재단의 창립 92주년을 축하하는 창립예배에 현지직원들도 함께하여 태화 직원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며 태화의 한 가족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재단 소개 및 라운딩

[재단 소개 및 라운딩]

법인 창립예배

[법인 창립예배]


마음을 나누다

연수의 첫째 주에는 3일 동안 인천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례관리 교육을 하였습니다. 인천복지관의 사례관리 담당자와 강미경 교수의 강의 뿐만 아니라 사업 현장을 돌아보며 이론과 실제적인 현장을 함께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인천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방문

[인천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방문]

사례관리 진행과정 교육

[사례관리 진행과정 교육]


함께 어울리다

연수의 둘째 주에는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을 방문하고 강인남 대표(KOCO:해외주민운동 한국위원회)의 강의, 장안종합사회복지관, 관악지역자활센터와 동자동 사랑방 방문을 통해 지역조직 및 자활사업 교육을 하였습니다. 기관별 사업의 특징을 보며 캄보디아 지부에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방문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방문]

동자동 사랑방 공제협동 조합 방문

[동자동 사랑방 공제협동조합 방문]

강인남 대표 강의

[강인남 대표 강의]

장안종합사회복지관 방문

[장안종합사회복지관 방문]


마주보며 웃다

연수 기간 동안 현지직원들은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한국문화와 역사에 대해 배우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롯데월드 은평가족복지팀

[롯데월드 - 은평가족복지팀]

코엑스 아쿠아리움 고영진 사회복지사

[코엑스 아쿠아리움 - 고영진 사회복지사]


진심으로 환영해주시고 효과적인 연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기관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주신 은평종합사회복지관의 가족복지팀과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의 고영진 사회복지사, 그 외에도 물품으로 마음으로 따뜻하게 지원해주시고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번 연수를 통한 배움이 캄보디아에 전달되어 열매 맺을 수 있길 바라며 캄보디아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를 향한 꾸준한 지원과 관심 부탁합니다.
 

연수생 단체사진

[연수생 단체사진]
왼쪽부터 Mr.Meng, Mr.Yan, 유세희 센터장, Mr. Chan


* 본 연수 관련 동영상을 태화복지재단 페이스북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 태화복지재단 페이스북 링크 : http://www.facebook.com/taiwhaf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