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소식

태화복지재단 해외복지센터의 소식을 전달 전달합니다.

[캄보디아] 제2회 청소년 동아리 보건위생 캠페인

2012.12.26
조회수 817

2012년 11월 30일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에서는 '쩜까썸롱2'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제2회 청소년 동아리 보건위생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8월에 처음으로 진행되었던 보건위생 캠페인을 통해 보람과 성취감을 느낀 청소년들은 자발적으로 자체회의를 구성하여 캠페인의 주제와 내용을 논의하였습니다. 지역주민에게 올바른 생활을 독려하는 건강체조를 알리고자 하는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이번 캠페인은 위생교육과 환경미화 콘테스트, 건강체조, 보건위생 연극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위생교육

[위생교육]

보건 위생 캠페인 노래 부르기

[보건 위생 캠페인 노래 부르기]

건강체조

[건강체조]

보건 위생연극

[보건 위생 연극]


위생교육 다음의 순서로 지역주민에게 건강체조를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역주민은 캠페인의 분위기가 무르익자 한 걸음씩 무대 앞으로 다가와 음악에 맞추어 건강체조를 따라 하며 박수를 치기도 하고, 보건 위생 드라마의 내용에 공감하며 적극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하였습니다.

보건 위생 캠페인에 참여했던 한 마을주민은 "우리 마을 뿐만 아니라 다른 마을 사람들도 모일 수 있는 더 넓은 장소에서 캠페인을 했으면 좋겠어요. 우리만 보기엔 아깝잖아요?"라며 아쉬움을 표현했습니다. 청소년 동아리의 끔엥 학생은 "선생님 저는 이번 캠페인을 준비하면서 배운 것도 많았고, 많은 지역주민이 함께 해주시고 보건 위생의 중요성을 알게 되신 것 같아서 정말 좋아요. 다음에도 또 하고 싶어요."라고 환한 웃음을 지으며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제2회 청소년 동아리 보거누이생 캠페인 단체사진

[단체 사진]


제 2회 청소년동아리 보건위생 캠페인은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이 하나가 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보건위생 캠페인을 준비한 청소년 동아리의 청소년들과 함께 해주신 지역주민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