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소식

태화복지재단 해외복지센터의 소식을 전달 전달합니다.

[캄보디아] 발랏 초등학교 놀이터 기증식

2012.12.03
조회수 872

 2012년 11월 14일 캄보디아 발랏 초등학교에서는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의 주관으로 태화복지재단 신경하 대표이사를 비롯한 재단 관계자, 지역관계자와 교사 및 120여 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놀이터 기증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놀이터 기증식

[놀이터 기증식]

놀이터 컷팅식

[놀이터 컷팅식]


 태화복지재단 유영덕 사무총장은 축사를 통해 발랏 초등학교의 학생들이 새롭게 지어진 놀이터에서 즐거운 시간을 마음껏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였고, 이어서 발랏 초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의 출석률이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감과 함께 놀이 공간이 없어 배회하던 학생들에게 이제는 안전한 놀이 공간이 생겼다며 태화복지재단 측에 감사를 표하였습니다. 또한,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에게 앞으로도 학생들이 건전한 놀이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놀이터 지원사업을 계속 진행해 달라는 부탁도 잊지 않았습니다.
 

놀이터로 달려가는 학생들의 모습

[놀이터로 달려가는 학생들의 모습]

놀이터 기증식 단체사진

[놀이터 기증식 단체사진]


 컷팅식의 카운트다운이 끝나자 학생들은 기다렸다는 듯이 놀이터로 달려가 신나게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 놀이터가 생겨서 너무너무 좋아요~ 선생님도 여기로 와서 같이 놀아요." "얘들아, 순서를 지키면서 이용하도록 하세요. 그네에 너무 많은 사람이 타면 움직이지 않아요." 학생들이 놀이터로 달려간지 얼마 안되어 여기저기에서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활기찬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발랏 초등학교에 기증된 놀이터가 학생들 및 지역 아동들에게 안전한 놀이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