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소식

태화복지재단 해외복지센터의 소식을 전달 전달합니다.

[캄보디아] 제1회 리더쉽 캠프

2012.11.30
조회수 737

2012년 10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 동안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 동아리의 청소년들과 함께 리더십 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자기 소개 하기

[자기 소개하기]

단체 프로그램 누가누가 높이 뛰나

[단체프로그램-누가누가 높이뛰나]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에서는 배려심과 협동심 향상을 위한 다양한 단체 프로그램과 리더십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자존감 향상을 위한 자기소개와 라이프스토리 나누기 등 자신을 알아보고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별 프로그램 중 사회이슈를 주제로 한 조별연극 발표시간에는 마약 하는 청소년과 가정폭력 등이 이슈로 제안되었으며, 각 조의 개성에 맞게 그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연극을 하면서 진짜로 울 뻔했어요”, “저희는 마약이나 본드를 하는 형, 누나들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어요. 그 형, 누나들도 우리처럼 이런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라며 진심으로 안타까워하였고, 사회문제를 함께 고민해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단체프로그램- 한몸되어 이동하기

[단체프로그램-한몸되어 이동하기]

리더쉽 강의

[리더쉽 강의]

캠프파이어

[캠프파이어]

꿈 풍성 날리기

[꿈 풍선 날리기]


캠프 마지막 날에는 자신의 꿈을 풍선 안에 적어 넣어 하늘에 날리는 ‘꿈 풍선 날리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의사가 되고 싶다는 차이다엔, 예쁜 집을 지어 가족과 함께 살고 싶다는 꼰티으, 교사가 되고 싶다는 쓰레이멈 모두가 꿈을 위해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그리고 높이 날아오르는 풍선을 보며 꿈을 이루기 위해 자신과 했던 약속을 다시 한 번 다짐하였습니다.
리더십 캠프를 시작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기도 부탁합니다.
 

제 1회 리더쉽 캠프 단체사진

[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