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소식

태화복지재단 해외복지센터의 소식을 전달 전달합니다.

[캄보디아] 캄보디아 지부 아동교실 교사교육 실시

2017.12.14
조회수 45

2017년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 10월 해외사업소식
아동교실 교사교육GPC 아동교실 교사교육 실시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이하 GPC)에서는 지난 10월 19-20일 양일에 걸쳐 아동교실 교사 대상 교사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구성된 본 아동교실 선생님들이 효과적으로 학급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되었으며, 아동교실 담당자를 비롯해 3명의 아동교실 교사가 참여하였습니다. 
사진 좌: 강의 내용을 듣고 있는 아동교실 교사들, 사진 우: 교육 아젠다를 소개하고 있는 Ms.Chhoung
이번 교육을 위해 도립 초등교사 교육 훈련원(Provincial Teacher Training Center, PTTC)에 재직 중인 Mr. Srey Khivsokhom과 
Mr.Sam Sokchea를 강사로 초빙하였습니다. 강사들은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강의 경험, 교육 현장에서의 다양한 훈련 경험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학습강화 및 동기부여 기술, 다학년 혼합 학급에 대한 효과적인 교육법, 또래 교육 방법, 학습 부진아를 돕기 위한 교육방법’ 등에 대한 실제적인 지식과 방법들을 안내해 주었습니다. 또한 교육 참여자들이 교육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아동교실의 사례를 바탕으로 그룹 토론을 진행하고, 학습 게임을 통해 교육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사진: 강의 내용을 전달하고 있는 도립 초등교사 교육훈련원 소속 강사들교육에 참여한 교사 중 Mr. Mao Sokvisal은 “교사 교육을 통해 그간 어려움이 있었던 부분, 특히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여러 학년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급을 관리함에 있어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아동들을 관리할 수 있을지에 대한 실제적인 아이디어와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해주었습니다. 
사진: 아동교실 교사 Mr.Mao Sokvisal또한 교육에 참가한 다른 교사들 역시 배운 내용을 향후 실제 상황에 맞게 적용하여 아동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GPC 아동교실은 현재 지역사회 내 저소득 취약가정 아동 6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동교실 교사들은 아동교실에 참여하는 
60명의 아동들에게 가장 직접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들이기에, 이들의 역량 강화는 궁극적으로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를 위해 교사교육을 연 1회 실시하고 있으며, 연 2회에 걸쳐 현장학습을 실시해 오고 있습니다.
사진: 교사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GPC 아동교실 교사들아동교실 선생님들이 배운 내용을 토대로 더 나은 교사로 발전하고, 나아가 교사들의 가르침과 보살핌을 통해 GPC 아동교실의 아동들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기도 부탁드립니다.
본 아동교실 교사교육은 한국국제협력단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