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소식

태화복지재단 해외복지센터의 소식을 전달 전달합니다.

[캄보디아] 바탐벙 지역 직업기술학교 학업 지원 사업

2016.12.29
조회수 533

바탐벙 지역 직업기술학교 학업 지원 사업

캄보디아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이하 GPC)에서는 한국국제협력단 (KOICA)의 지원으로 지난 10월 19일에 바탐벙 직업기술훈련학교(Regional Polytechnic Institute Techo Sen Battambang, RPITSB)에 재학중인 9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업 지원 계약을 실시 하였습니다. 이번 학업 지원 계약식은 바탐벙 직업기술훈련학교에서 진행 되었으며, 90명의 학생들과 보호자들이 참석하였습니다.바탐벙 직업기술훈련학교 학업 지원 사업! 

바탐벙 직업기술훈련학교는 1993년 국제노동기구(International Labor Organization, ILO)에 의해 주립 기술 훈련 센터(Provincial Technical Center, PTC)로 설립된 이래로 1998년 캄보디아 교육부(Ministry of
Education, Youth and Sport, MoEYS)를 거쳐 2004년에 새롭게 신설된 노동부(Ministry of Labor and Vocational Training)의 소관으로 현재까지 운영 되어 왔습니다. 이후, 2007년 캄보디아 정부의 고등 교육 인적 자원 개발 전략 중 하나로 주립 기술 센터는 현재의 직업기술훈련학교의 모습으로 재정비 되었습니다.
바탐벙 직업기술훈련학교에서는 빈곤 가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학력이 인정 되는 직업기술훈련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무상 교육과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경우, 식비 및 생활비가 부족하여 학업을 중단하는 사례가 
발생하였고 이에 GPC는 연 9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식비를 지원하여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학업을 중단하는 일이 없도록 학업 지원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역 사회 파트너와 함께하다!

가장 먼저 GPC는 직업기술훈련학교 인근 식당 중에서 본 사업을 위해  뜻을 모아 줄 지역 사회
자원을 발굴 하였으며, 식당 두 곳 및 수퍼마켓과 파트너 협약을 체결 하였습니다. 학생들은 협약 식당 및 수퍼마켓에서 GPC가 발행한 쿠폰을 사용하여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90명의 학생들을 만나다!

이번 실시된 학업 지원 계약식은 직업기술훈련학교 원장님의 인사 말씀을 시작으로 GPC 
교육문화팀장의 GPC 사업 소개가 이어졌으며, 전체 참가자를 대상으로 보호자 동반 아래 학업 지원 계약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어서 식당에서 쿠폰을 사용 할 때와 같은 실제 상황 모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학생들의 쿠폰 사용 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혔습니다.  지역 사회 내 청소년들이 본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교육에 참여함으로써 기술을 익히고 이를 통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지역 사회의 다양한 자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 사회 내 섬김과 나눔의 문화가 확대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