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소식

태화복지재단 해외복지센터의 소식을 전달 전달합니다.

[캄보디아] 청소년 동아리의 ‘보건위생 캠페인’

2012.10.05
조회수 762

2012년 8월 31일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 청소년 동아리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보건위생 캠페인을 하였습니다. 한 달 전부터 시작된 준비과정을 통하여 아이들은 협동심을 배우며 한 마음 한 뜻으로 캠페인을 준비 할 수 있었습니다.
 

캠페인 노래 연습

[캠페인 준비모임 - 캠페인 노래 연습]

프로그램 시장식

[ 프로그램 시상식 ]


캠페인 당일 오전에는 기존에 센터에서 지원하는 열 가정을 대상으로 집 주변을 깨끗이 정리하는 “환경미화 콘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우수한 다섯 가정을 선정하여 시상식을 했습니다. 콘테스트에 참여했던 한 어머니는 “집 주변이 깨끗해지니 제 마음가짐도 새로워지는 것 같아요”라는 소감을 전해주었습니다.
 오후에는 연극과 청결교육 그리고 노래와 춤으로 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집 주변과 집안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가정과 그렇지 않은 가정을 비교한 연극 내용을 통하여 지역주민에게 건강한 생활을 독려하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보건위생 캠페인 연극장면

[보건위생 캠페인 연극 장면 중]

함께 해요 캠페인 노래와 율동

[“함께 해요! 캠페인” 노래와 율동]


150명 이상의 지역주민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지역주민에게 보건위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짐해 보는 기회가 되었으며, 캠페인을 준비한 청소년들에게는 자신감과 협동심을 키우는 값진 시간이 되었습니다. 캠페인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참석해 주신 지역주민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 될 청소년 동아리의 멋진 모습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소년 동아리 보건위생 동아리 단체사진

[ 단체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