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소식

태화복지재단 해외복지센터의 소식을 전달 전달합니다.

[캄보디아] 행복한 웃음 가득한 아동캠프!

2016.04.27
조회수 549

GPC 아동 캠프
“행복한 웃음 가득한 아동 캠프”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GPC)에서는 지난 4월 7일 60명의 아동 교실 학생들과 GPC 가족복지팀 모든 직원 및 아동교실 선생님들,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을 포함한 총 73명이 참여한 가운데, 바탐벙 도심으로부터 약 1시간 정도 떨어진  ‘반안(Banan)산’에서 아동 캠프를 진행 하였습니다.
이번 캠프는 아이들의  기본
 위생 지식을 향상시키고 친구 사이의 친밀한 관계형성을 위해 실시되었습니다.  그럼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이 가득했던 아동 캠프 현장으로 가볼까요? 
“내 몸을 깨끗이”
첫 번째 활동은 기본 위생 지식을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손 씻기, 이 닦기, 머리 감기, 손톱 자르기 등과 같은 일상 생활 속 위생수칙을 여러 가지 질병 사례 사진과 동영상 
자료로 설명하며 참여 아동들의 이해를 높였습니다. 
또한 교육 후에 진행된 손씻기 체험 활동을 통해 일상 생활 속 실천을 도모하였습니다. 
아이들이 평소 잊고 지내던 위생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우리 팀 이겨라”
두 번째 활동으로는 공동체 프로그램으로 작은 운동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종목은 색판뒤집기, 공 옮기기, 한 발로 오래 버티기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여 팀 별 대항전을 펼쳤습니다. 
팀원들과 하나되어 게임에 참여하고 서로를 힘차게 응원하며 끈끈한 우정을 쌓았습니다.
“우리 모두 함께 춤을”
세 번째 활동은 문화 활동이었습니다.  
캄보디아 설날인 “쫄 츠남”을 맞아 다같이 모여 캄보디아 전통놀이를 하고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캠프 담당자였던 썬 스레이니응(Sun Sreyneang)선생님께서는 “ 캠프를 통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고 
특히 선생님과 아이들 그리고 아이들 사이에서 형성된 좋은 관계가 캠프 후에도 지속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번 아동 캠프는 위생 관리 체험 활동, 공동체 활동, 문화 활동을 통해 위생 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함께 배움과 동시에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은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전원 모두 안전히 활동을 마무리 할 수 있게 동행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캄보디아의 미래인 아동교실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기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