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소식

태화복지재단 해외복지센터의 소식을 전달 전달합니다.

[캄보디아] 사랑과 기쁨의 나눔 바자회

2016.03.23
조회수 644

사랑과 기쁨의 나눔 바자회
‘GPC 바자회’
지난 2월 13일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GPC)에서는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GPC 바자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바자에는 580여명의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여 성대하게 치러졌습니다. 
마음을 함께한 나눔의 장
이번 바자회는 80여명 지역 주민들의 약 200$ 후원금과 2,100여점의 물품 지원 등 다양한 참여를 통해 더욱 풍성한 나눔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모아진 바자회 물품은 의류, 신발, 가방 등으로 다양하게 마련되어 지역 주민들간 나눔의 기쁨은 배가 되었습니다. 
또한 지역 내 대학생
 봉사자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바자회 운영에 젊음의 열정을 더했습니다. 
지역 주민 모두에게 개방된 바자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하였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사전에 쿠폰을 제공하여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모두가 하나된 축제의 장 
음식 코너에서는 한국 음식과 캄보디아 음식을 판매하였는데 특히 김밥과 파전은 지역 주민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볼거리로는 GPC의 재봉교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옷을 입고 진행한 패션쇼와 아동교실 학생들의 전통 춤 공연이 있었고 
이를 통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놀이 코너에서는 풍선아트와 게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경품 추첨 행사를 마련하여 즐거움을 더하였습니다.올해 바자회 또한 자발적인 지역 주민들의 참여와 나눔 가운데 사랑과 기쁨이 넘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은 예기치 못한 재해와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마을 주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해마다 커지는 나눔의 손길을 보며 행복이 넘치는 바탐벙의 모습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