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소식

태화복지재단 해외복지센터의 소식을 전달 전달합니다.

[캄보디아] 우리는 Community volunteer!

2015.11.30
조회수 489

우리는 Community Volunteer 입니다!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GPC)에는 아름다운 자원봉사자들이 있습니다. 바로 GPC 청소년동아리 학생들입니다. 연 10회에 걸쳐 지역사회에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도움의 손길이 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모습. 함께 만나보실까요?

작지만 소중한 발걸음
GPC 청소년 동아리 학생들은 사전모임을 통해 마을 방문시간과 활동내용을 선정하고 필요한 물품과 간식을 준비합니다. 활동 당일, 학생들이 도착했다는 뚝뚝 소리가 들리면 마을 아이들이 모이기 시작합니다. 먼저 학생들은 머릿니 제거용 샴푸를 사용해 아이들의 머리를 손수 감겨준 후 손톱깎기와 집 청소 활동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스스로 위생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위생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게임을 통해 선물과 과자를 나누어 주며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참된 봉사활동
청소년동아리 봉사활동은 단순한 활동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청소년의 건전한 문화를 형성하고 지역사회의 통합과 더불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리더로 성장하는데 돕고자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소피아(Sophea) 학생은 다음과 같은 소감을 전했습니다. 
“지역사회의 아이들에게 위생정보를 제공하고 실제 체험하게 하여 아이들이 좀 더 나은 삶을 살아가길 원하는 마음에 이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봉사활동을 통해 제가 더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문제를 인식하고 지역주민, 아이들과 관계를 맺으며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전에는 부끄럼이 많아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가지 못했는데,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게임진행을 하며 아이들에게 먼저 다가가고  리더십도 키우고 있습니다.”
지역주민들과 아이들은 학생들이 방문할때마다 반갑게 맞이해줍니다. 주민들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있지만, 오히려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느끼고 깨닫고 있습니다. 이들처럼 이웃을 향한 작은 관심에서 출발한 마음들이 쌓여 캄보디아 땅에 섬김과 나눔의 사랑이 흘러넘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