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소식

태화복지재단 해외복지센터의 소식을 전달 전달합니다.

[캄보디아] 지역주민의 정보통! 청소년 동아리 학생들이 만드는 GPC 지역 신문

2015.09.25
조회수 610

지역주민의 정보통!! Youth club  학생들이 만드는GPC지역 신문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GPC)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에는 청소년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제작, 발행 및 배포하는 GPC 지역식문이 있습니다.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회의하며 만들어 나가는 GPC 
지역신문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를 형성하고 청소년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2013년 부터 연간  다섯 부씩 발행하고 있습니다. 

지역주민의 정보통!  GPC 지역신문
신문발행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청소년들의 열정적인 모습! 먼저 사진으로 만나보실까요?
1. 신문내용 주제선정 및 역할 조정 (주 2회 회의),  2. 신문기사 작성 및 공유 (가족도서관 내 서적 및 컴퓨터 이용), 3. 편집 및 인쇄,  4. 배포 시 대본 작성 및 연습, 5. 지역사회 내 주민들에게 배포.
GPC 에서 진행 중인 프로그램 소식과 더불어 교육, 운동, 건강, 미용, 요리 등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을 담고 있어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몇 차례 신문을 받은 지역주민은 다음과 같이 소감을 전했습니다. “신문을 받을 때 행복하고 내용을 읽을 때 매우 흥미롭습니다.  자녀들을 돌보는 방법, 자녀가 학교에 가게끔 독려하는 방법, 위생, 건강관리 등 매우 유용한 정보를 얻고 배울 수 있어 좋습니다. 특히, 재밌는 이야기를 읽을때면 웃음이 나곤 합니다. “ 
우리가 지역사회의 주인
지역신문을 통해 지역주민들은 유용한 정보를 얻게 되고, 제작을 도맡은 청소년들도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고 있습니다. 주체적으로 신문제작에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대한 주인의식을 함양하고 개개인의 역량이 강화되는 동시에 공동체성을 높이는 소중한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신문제작에 참여하고 있는 한 학생은 다음과 같이 소감을 전했습니다. “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활동을 경험하는 것이 정말 행복합니다. 신문을 배포하면서 주민, 지역사회와 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고 지역사회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신문기사를 작성하고 배포하는 과정에서 정보검색 능력과 글쓰기 능력, 정보전달 능력 등을 배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마을신문 제작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지역사회의 일원임을 기억하고, 친구들과 함께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협동심을 키우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이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좋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