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소식

태화복지재단 해외복지센터의 소식을 전달 전달합니다.

[캄보디아] 서울신학대학교 해외자원봉사팀 방문

2012.08.15
조회수 974

2012년 6월 30일~ 7월 5일까지 캄보디아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에서는 서울신학대학교 가온누리 해외 자원봉사팀의 자원봉사가 이루어졌습니다.
교육봉사로 아동교실을 위한 특별활동이 진행되었고, 아동들은 자신들의 관심분야에 따라 3일 동안 한국어교실, 미술교실, 과학교실, 음악교실에 참여하여 활동 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과 노래로 배워보는 흥미진진한 한국어교실, 가방 만들기와 과자 집 만들기를 통해서 보는 아기자기 미술교실, 마술과 로켓 발사 속에 숨어 있는 신기한 체험 가득한 과학교실,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하는 합주와 댄스로 마음을 사로잡는 음악교실 등.. 가온누리 해외 자원봉사팀에서 긴 시간 동안 많은 준비해준 덕분에 아이들은 처음으로 보고 배우는 잊지 못할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배우고 발표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수업한 사진 4장 - 좌측상단부터 1. 한국어교실-가나다 배우기, 2. 미술교실-가방 만들기, 3. 음악교실-합주 발표회, 4.과학교실-로켓 체험하기

노력봉사로 지역주민이 많이 이용하는 장소를 중심으로 페인팅(교육관) 및 벽화(화장실, 세면대)가 진행되었습니다. 하루하루 달라지는 센터의 모습을 보고 지역주민은 앞으로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해 하기도 하고 ‘바뀐 모습이 매우 좋다’는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다함께 하는 시간으로 소운동회와 문화교류 페스티발이 진행되었습니다. 소운동회에서는 이인삼각, 줄다리기, 공굴리기 등 한마음이 되어 뛰고 달리고 응원하는 뜨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문화교류 페스티발에서는 부채춤, 컵쇼, 사물놀이 등의 여러 공연을 통해서 한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동시에 캄보디아 바탐방 대학교에서 캄보디아 전통춤을, 인근 교회에서 워십과 찬양을 통해 캄보디아 문화를 소개하는 자리는 더욱 의미 있었습니다.

운동회와 문화교류 페스티벌 사진 4장 - 좌측상단부터 1소운동회-청백 줄다리기, 2벽화그리기-세면대 앞에서, 3문화교류 페스티벌-캄보디아 전통춤, 4문화교류 페스티벌-한국부채춤

아이들에게, 지역주민에게 소중한 선물을 남기고 간 서울신학대학교 가온누리 해외봉사팀에게 감사드립니다. 또한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의 후원자 되어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