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소식

태화복지재단 해외복지센터의 소식을 전달 전달합니다.

[캄보디아] 2012 캄보디아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 바자회

2012.03.01
조회수 969

2012년 2월 24일 바자회가 열렸던 캄보디아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에서는 아침부터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습니다. 이번 바자회는 기증받은 물품을 클라이언트의 욕구에 맞게 전달하고, 올해 이전한 센터를 지역사회 주민에게 홍보하여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였습니다.
 

2012년 캄보디아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 바자회 진행 현장 사진 4장, 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1. 바자회 판매를 하는 주민, 2. 바자회 판매 물건들, 3.바자회 현장, 4.바자회 홍보 현수막

티켓을 판매하는 현지직원 ㅣ 옷을 판매하는 봉사자 | 바자회 현수막 ㅣ 옷을 구입하는 지역주민


센터 개소 후 처음으로 개최된 바자회에서는 센터를 이용하는 클라이언트에게 일정 금액의 쿠폰을 제공하여 원하는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지역사회 주민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지역 축제의 장으로 열린 바자회에는 물품시장, 먹거리시장, 게임이벤트, 영화상영, 경품추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특별히 재봉교실 학생들은 본인이 직접 만든 의상으로 패션쇼를 진행하였으며 그 물건을 판매하여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2012년 캄보디아 바탐벙 태화지역복지센터 바자회 사진 4장, 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1. 패션쇼를 하는 재봉교실 학생, 2.경품으로 자전거를 선물받은 학생, 3.경품을 추첨하는 모습, 4.후원티셔츠를 입은 봉사단원들

패션쇼를 하는 재봉교실 학생 ㅣ 경품으로 자전거를 선물받은 학생 | 후원티셔츠를 입은 봉사단원들 ㅣ 경품을 추첨하는 모습


이번 바자회 행사에는 약 50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아침 일찍부터 참여하여 거의 모든 물품을 판매할 수 있었고, 더불어 기대이상의 수익금을 모금할 수 있었습니다.

바자회를 특별하게 느꼈던 클라이언트 중 한 명은 "저소득층 가정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필요한 음식과 물품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어 감사하며, 앞으로 더 다양한 상품으로 바자회가 자주 열리길 희망 한다"고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이번 바자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게 후원해주신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강남청소년쉼터, 정문식 이사(태화복지재단), 현지 선교사, 코이카 봉사단원 등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마음으로 기도로 후원해주신 모든 분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