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소식

태화복지재단과 10개의 사업기관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 어르신 문화행사 지원

2019.02.01
조회수 207

라오스 어르신 문화행사 지원

 

  비엔티안 태화지역복지센터(이하 GPL)에서는 지난 1223일 폰통촘마니 마을에서 열린 어르신 문화 행사를 지원하였습니다. 어르신 문화 활동은 지난 2013~2017 동안 MoU 사업에서 수행하였던 어르신 노래·춤 교실 및 에어로빅 활동으로 MoU 기간 종료 후에는 마을로 이관되어 현재까지 폰통촘마니 마을에서 자체적으로 진행되어 왔습니다. 마을 어르신들은 평일에는 1시간 가량 에어로빅을 진행하며, 주말에는 라오스 전통 노래와 춤을 배우고 익히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어르신 문화교실 행사 모습

  ▲ 어르신 문화 행사 모습

 

  본 행사는 2018년도 한해를 마무리하며 그동안 어르신들의 활동을 격려하려는 목적으로 계획되었습니다. 또한 GPL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욱 활발하게 모임과 활동에 참여하시기를 기대하며 스피커를 지원하였습니다.

 

노래경연   전통 춤 시연

▲ (좌) 노래 경연, (우) 전통 춤 시연

 

스피커 전달   노래경연 시상

▲ (좌) 스피커 전달, (우) 노래 경연 시상

 

  어르신 노인문화교실을 담당하는 Ms. Khamla(폰통촘마니 마을 부대표)는 활동보고를 통해 정기적으로 모이는 본 활동을 통해 서로의 안부를 묻고 구성원이 아플 때 서로 도움을 주는 등 참여자들 간의 화합을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고 나누었습니다. 또한 활동에 참여한 지역의 어르신은 신체적 능력이 감소되고 지역에서 관심을 가져주지 않는 노인들을 위해 GPL에서 지원을 해주니 감사하고, 또한 오랜 기간 지속적인 협력 관계에 있는 것이 기쁘다고 표현하였습니다.

 

  폰통촘마니 마을에서는 그동안 훈련된 어르신들이 일일 강사로 활동하며 2019년도에도 본 활동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GPL에서 뿌린 씨앗을 통해 해당 마을에 건강한 어르신 여가문화가 지속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담당자: 해외사업과 라오스 지부장 최은혜/ E-mail: gratiach@taiwhafound.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