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소식

태화복지재단과 10개의 사업기관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대전] "어르신 동아리 다사랑 스포츠댄스팀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우승!!!"

2017.07.13
조회수 1,237

대전기독교사회복지관 다사랑 스포츠댄스팀   "전국생활체육축전 어르신댄스부문 우승"

%uC81C%uC8FC%uB3C4%20%uB2F9%uC77C.jpg

 

다사랑 댄스스포츠는 어르신에게 건강한 취미여가를 제공하고자 하는 대전기독교사회복지관 평생교육의 댄스동아리 팀입니다. 현재는 건강한 취미여가를 넘어 실버 아마추어 선수로까지 거듭나게 된 우리 어르신들, 그 어르신들이 이번에 제대로 사고를 치셨습니다. 전국 생활체육인들이 모여 경쟁하는 <전국생활체육대축전>에서 어르신 댄스부문 전국 우승을 했습니다.

 

%uAE08%uC758%uD658%uD5A5.jpg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우승으로 금의환향을 축하하는 대전기독교사회복지관>

 

 

 

처음에는 어르신들이 그저 취미로, 건강 때문에 등 각기 다른 이유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모두가 집에 있는 남편보다 좋다는 다사랑 댄스스포츠 어르신들! 다사랑 댄스스포츠팀의 일원으로 연습도하고 대회에 나가 무대에 올라갈수록 본인들 자존감도 같이 올라간다고들 하네요^^ 수상까지 하면 성취감과 보람을 덤으로 얻어간다는 우리 어르신들. 동아리원 20명 모두 심신이 건강한 이유가 여기 있었네요!

%uB300%uD68C%uC804%20%uC5F0%uC2B5%uC0AC%uC9C4.jpg

우리 우승주역들의 이야기를 안 들어볼 수 없겠죠?

20명 모두의 이야기를 듣고 싶었지만 대표로 강사님과 반장님께서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uC784%uC601%uC8FC%20%uAC15%uC0AC%uB2D81.jpg

<다사랑 댄스스포츠 동아리 강사 임영주>

 

임영주 강사 인터뷰

빰빰빠빠빰~ 우승을 축하합니다~~

선생님! 우승 축하드려요오~ 기념으로 인터뷰좀 해도 될까요??

 

아이구~ 그게 뭐 대수라고(쑥스)

에이~ 그래도요~ 몇 가지만 물어볼게요!

Q.언제부터 다사랑을 지도하셨어요?

A.2002년부터니까 15년 넘게 했네요~ ~지 오래했죠?

처음 시작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이렇게 시간이 흘렀네요~

Q.선생님 제자분들 실력 평가 좀 해주세요.

A.다사랑이요?

전국대회우승이면 말 다한거지 뭐~(호호) 오랜 시간 멤버 이탈이 크게 없이 함께 연습한 덕분에 전국에 어떤 팀보다도 팀워크가 좋아요~

남자멤버가 없는 게 조금 아쉽지만 이렇게 여자멤버만으로도 우승할 정도면 전국최고라고 해도 되겠죠? (하하흐호)

(남자멤버가 없으면 감점 요인이라고 하네요~)

Q.앞으로의 바람과 행보는 어떻게 되나요?

A.남자멤버들이 좀 들어와서 남자와 여자가 짝이 되어 대회를 나가고 싶어요~ 남자 멤버가 없어서 항상 감점을 받고 시작하는 게 아쉽거든요. 담당자 선생님이라도 들어와서 같이 췄으면 좋겠는데~(호호) 그리고 저뿐만 아니라 동아리원 모두 건강해서 지금까지 해왔던 것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하고 싶네요. 항상 모이고 헤어질 때마다 아쉬워요. 시간이 어찌 그리 빠른지...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하반기에 국회의사당에도 한번 갈수도 있을 거 같아요! 공연을 해달라고 요청이 왔거든요. 그 외에도 꾸준하게 대회에 나갈 예정이에요. 우리가 이래보여도 대전광역시 대표자나요? 대회만 나간다하면 대전광역시에서 버스부터 빌려주니 최대한 많이 출전해 수상을 해올 생각입니다. 물론 대전기독교사회복지관 이름으로!

Q.자 그럼 마지막으로 이번 대회 우승소감!

A.모두에게 고마워요. 대전기독교사회복지관 선생님들, 동아리원, 대전광역시 관계자분들 모두에게 너무 고맙고요.

앞으로도 힘닿는 곳까지 상을 타오겠습니다. 화이팅!

선생님 인터뷰해주셔서 감사해요~

에이~ 우리사이에 뭘~

%uBC18%uC7A5%uB2D82.jpg

<다사랑 댄스스포츠 동아리 반장 강환분 어르신>

 

반장 강환분 어르신 인터뷰

안녕하세요~반장님!

저랑 인터뷰 좀 해주세요오옹~ 질문 몇 가지만 답해주시면 되는데~ 괜찮을까요?

그럼요~ 우리 멋쟁이 담당자님이 부탁하는데 당연히 해야죠^^

역시 우리 반장어르신^^ 그럼 질문할게요!

Q.활동하신지는 얼마나 되셨어요??

A.6년째 동아리원으로 참여하고 있고요 4년째 반장을 맡고 있습니다.

Q.댄스스포츠 동아리를 하면서 좋은 점이 뭔가요?

A.제일 먼저 건강이 좋아졌다는 점이죠. 이 대전기독교사회복지관에 평생교육과 동아리를 몰랐다면 지금쯤 그냥 집에서 쉬면서 무료하게 보냈을 텐데, 이렇게 활동도하고 건강도 좋아지고 너무 좋죠.

그리고 20명의 동아리원들이 하나가 되가는 모습이 너무 좋아요. 오랜 시간 함께 연습하고 밥 먹고 대회도 나가고 하니 가족보다도 더 가깝다니까요.(호호) 우리 동아리원들끼리 서로 싸운 적도 없고 단합이 잘되는 점이 너무 좋아요.

이게 전부 대전기독교사회복지관에서 동아리를 만들어주고 후원해주는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1년 연회비 4만원만 내고 이렇게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좋고, 우리들은 연회비의 10100배의 효과를 보고 있다고 생각해요.

Q.앞으로의 바람이 있다면?

A.동아리원 평균나이가 70대 후반이 되어 가는데 좀 더 젊은 사람들로 세대교체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어요.

전부 나이가 들다보니 자주 아프고 체력이 떨어지는 걸 무시할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세대교체가 이루어져서 지금보다 더 활동적이면 좋을 거 같아요. 대회만 나가는 게 아니라 함께 봉사를 다닌다든지 말이죠.

우리 세대가 나가도 영원했으면 좋겠어요. 우리 다사랑이.

Q.이번에 전국대회에 나가 우승을 하셨는데 우승 소감 한 말씀 해주세요.

A.솔직히 저희가 잘했다기보다 훌륭한 스승을 둔 덕이라고 생각해요. 임영주 강사님이 워낙 유능한 분이라 저희 선생님이라는게 너무 감사하고 열심히해주는 우리 회원들한테도 너무 고맙고 좋아요.

그리고 동아리를 만들어주고 후원해주는 대전기독교사회복지관에도 너무 감사하고요.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는 다사랑이 될게요!

인터뷰 감사합니다 반장님~ 인터뷰 끝났으니 우리 단체사진 한번 찍을까요?

여러분~ 담당자 선생님이 단체사진 찍는다고 모이래~ 어서 모여 봐요~

 

자 어르신들~ 이쁘게 서시고~ 제가 멸치~~’ 하면 어르신들 대가리~~’하는거에요~

(다사랑 어르신들의 사진 찍을 때 신호입니다. ‘멸치’‘대가리’)

우리 강환분 어르신이 제일 잘 웃으시네~ 선생님! 좀 웃으세요 !! 맨날 안 웃으시고 ~

포즈는 화이팅 포즈로 할까요? 우리 다 화이팅 포즈로 해요~ 팔 이렇게 앞으로~ 오 좋습니다.

자 찍습니다~ ‘멸치~~’

대가리~~’

%uB2E4%uC0AC%uB7913.jpg

<다음 대회준비를 위해 모인 다사랑 댄스스포츠팀>

오랜시간 함께하며 서로의 추억이 되고 있는 그들, 그리고 대전기독교사회복지관.

길게는 15, 짧게는 몇 개월이라는 시간을 함께하며 서로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듯이 앞으로도 당신의 청춘을 함께하며 좋은 추억이 되고 싶습니다.

청춘을 함께하는 사이

대전기독교사회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