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소식

태화복지재단과 10개의 사업기관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 '2012년 마을 지원 시범 사업' 공모 진행

2012.11.01
조회수 880

라오스 비엔티엔 태화지역복지센터에서는 지역사회의 필요한 유익한 사업 진행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2년 마을 지원 시범 사업’ 공모를 진행하였습니다.


비엔티엔 태화지역복지센터의 ‘마을 지원 시범 사업’은 지역사회의 필요한 사업들을 마을 스스로 발굴하여, 지역 주민이 주체적이고 주도적으로 사업을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 이를 통해 지역의 역량을 강화하고, 다른 지역사회의 좋은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사업 대상 지역인 6개 마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시범 사업은 마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사업 및 사업계획서 설명회’ 실시를 통해 시작되었으며, 총 5개 마을에서 8개 사업을 지원하였습니다.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통하여 총 2개 마을에 2개 사업이 선정되었으며, 사업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립 초등학교 놀이터 건립을 통한 지역 아동 보호 사업 : 통칸캄 마을
2) 마을 공공 확성기 및 게시판 설치를 통한 지역 주민 소통 강화 사업 : 폰사왕 마을


선정된 마을은 앞으로 약 2달간 주체적이고 적극적으로 마을에서 계획한 사업을 수행하게 될 것이며, 비엔티엔 태화지역복지센터는 각 마을의 사업 수행을 지원하게 됩니다.
이번 시범 사업을 통해 비엔티엔 태화지역복지센터가 지역사회의 필요를 돕고, 좋은 협력 관계가 만들어 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사업 및 사업계획서 설명회 모습
[사업 및 사업계획서 설명회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