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소식

태화복지재단과 10개의 사업기관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공주] [건가다가] 공주시의 안전은 우리가 책임진다!

2017.03.17
조회수 119

 

하모니봉사단 합동안심순찰 진행

 

 

 

    KakaoTalk_20170329_091558188.jpg

 

지난 3월 9일, 다문화 가족으로 구성된 하모니봉사단 20명은 공주시내의 방범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순찰활동을

하였습니다. 이번 순찰활동은 공주시와 공주 경찰서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주민과 함께하는 공주 愛 안심순찰』의 일환으로, 공주시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안심 순찰'은 말 그대로 치안이 취약한 상가, 주택가, 골목길 등 시내 구석구석에 위치한 여성안심구역, 서민보호구역, 근린치안구역 등을 순찰하는 일입니다. 하모니봉사단은 특히 청소년 비행 선도와 범죄예방을 위한 홍보활동 그리고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관련 기관에 전달하는 활동까지 펼치고 있습니다.

 

                 %uADF8%uB9BC1.jpg                      %uADF8%uB9BC2.jpg

 

하모니봉사단의 차민정 단장(베트남)은 "다문화 가족으로서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또 맹은비 봉사단원(중국)은 "그동안 공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여러가지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재미와 즐거움을 느꼈지만, 이번 봉사 활동은 마을을 지키는 일이라서 특히 더 보람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봉사활동에 참혀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한편, 하모니봉사단은 2013년, 『주민과 함께하는 공주 愛 안심순찰』에 참여할 의사가 있는 다문화가족 및 북한이탈주민으로 구성된 봉사단입니다. 

 

※ 문의 : 공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41-853-0881.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