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소식

태화복지재단과 10개의 사업기관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 데이케어센터의 새로운 7명의 천사들

2015.09.07
조회수 903

2015 라오스 비엔티엔 태화지역복지센터 8월 소식 -1

단체사진 : 데이케어센터의 새로운 7명의 천사들

태화복지재단 라오스지부의 데이케어센터는 9월 1일 2015학년도 2학기를 시작하며 7명의 새로운 아동을 맞이했습니다. 어떻게 7명의 천사들과 만나게 되었는지 함께 보실까요?2015년 졸업식, 7명의 아동 졸업
사진 : 졸업증 들고있는 아이들 사진

라오스는 한국과 달리 매년 9월 신학기가 시작됩니다. 우리 데이케어센터에서도 7명의 만 5세 아동들이 지역 내 초등학교 진학을 위해 데이케어센터를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졸업식 행사에는 졸업 아동의 가족뿐만 아니라 데이케어센터 모든 아동들의 가족들이 참석하여 졸업을 축하하고, 새롭게 시작할 초등학교 생활을 응원했습니다. 이날 졸업 아동들이 데이케어 선생님들과 함께 준비한 깜찍한 노래와 율동은 보는 이로 하여금 절로 미소짓게 만들었습니다.

사진 : 졸업식 모습 사진 2장6개 마을 방문조사를 통한 새로운 아동들과의 만남

사진 3장 : 가정방문하여 방문조사하는 모습 

먼저 사업대상 지역 6개 마을 사무소로부터 취약계층 가정의 아동을 추천받고, 데이케어 선생님들이 각 가정을 방문하여 가정 방문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약 일주일간 매일 가가호호 방문하여 사업지역 내 취약계층 주민들을 만나 그들이 살아가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을가정방문사진 3장
데이케어 서비스 이용 안내 및 동의서 작성

총 6개 마을의 14가정에 대한 가정방문조사와 사례회의를 통해 최종적으로 7명의 아동들을 맞이하게되었습니다. 먼저 학부모 및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기관과 사업 내용에 대해 소개하고, 데이케어 선생님들을 통해 데이케어센터 이용 규칙을 충분히 안내한 후, 서비스 제공 동의서와 등록 신청서를 작성함으로써 7명의 아동들과 태화와의 인연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9월의 시작과 함께 비엔티엔 태화지역복지 센터에도 2주간의 방학을 끝내고 돌아온 데이케어센터 아동들이 뛰노는 소리가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