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소식

태화복지재단과 10개의 사업기관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장안] 웰컴투 장안동~! 주민만나기가 시작됩니다.

2013.11.28
조회수 909

웰컴투 장안동 2013년 11월, 지금은 공유중? 믿지 못할 주민만남의 연합작전이 시작된다

안녕하세요^^ 장안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조직팀에서 인사드립니다.

지역사회조직팀에서는 2013년 한해동안 '주민만남의 날'을 월별로 테마를 정해서 정기적으로 실시하였는데요.

본격적으로 4월부터 주변상가(장안동, 답십리동)부터 장소를 정해서 시작했던 '주민만남의 날'은 시장(전곡, 장안, 현대시장), 종교시설(교회, 성당), 학교(초, 중, 고), 우리 마을에서 논다(전북 진안), 경로당, 공원 등 노인시설, 관공서(주민센터, 소방서, 경찰서, 장한평 등), 사회복지시설, 의료기관 등을 팀원 2명이 짝을 이루어 1조에 2~3곳씩 방문하면서 12월까지 상인, 주민, 목사, 교사, 학생, 노인, 공무원, 실무자 등을 만나 많은것을 느꼈습니다. 

첫째로는 '주민만남의 날'을 통하여 다양한 기관들을 방문하면서 장안종합사회복지관 주변 지역에 대한 욕구와 이해를 높였고, 또한 타시설에서 본받을 점을 배우고, 앞으로 타기관과의 연계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제일 기뻤던 점은 방문 할 때마다 환대와 친절에 감격했고, 주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더욱 자세히 알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 외 주민들의 삶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방문 한곳마다, 방문하여 1명씩 만날때마다 소중하고 고마웠습니다.

2013년 '주민만남의 날'이 특별했던 이유는 정기적이고 체계적이였던점과, 복지관과 관계가 높지 않은 대부분의 주민 및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했던점, 일지, 사진, 녹음으로 기록을 남기면서 정례화했던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2014년도에는 더욱더 발전된 모습으로 '주민만남의 날'을 실행 할 것입니다.

더욱더 열심히 주민을 만나러 갈 수 있도록 힘찬 응원과 기도부탁드립니다.^^